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ITEMAP

사회주택 입주민 전세대에 커뮤니티 2021 가치家 캘린더 배포 완료했습니다!!

  • 작성일2021-01-21
  • 조회수632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로 새해가 실감이 안 나는 요즘 사회주택 입주자 여러분들을 위해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에서  깜짝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2021년 가치 가 캘린더
새해 신축년을 맞아 사회주택 입주자분들께 드릴 2021년 사회주택 탁상용 달력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회주택을 소개하는 2021 가치家 캘린더 함께 보실까요?



2021년은 당신의해
1월 <서울에 우리 집이 있다> 서울의 비싼 집값으로 인해 집 구하기가 힘들지만 서울시 사회주택은 시세 80%의 부담 없는 월세로 거주 가능합니다. 높은 주거비로 걱정이 많은 청년 누구나 서울 자취생활을 꿈꿀 수 있는 주택, 바로 사회주택이 있습니다.


구해줘 사회주택 홈주내방체크리스트 채광, 환기, 수압, 방음, 보안 주변생활권: 지하철역, 버스정류장,시장,병원 커뮤니티 체크리스트 커뮤니티 공간 커뮤니티 프로그램 커뮤니티 참여일정
2월 <서울에서 ‘내방’ 하나> 집을 구할 땐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집 구하기 체크리스트가 담겨 있는데요. 주변 생활권과 방의 채광, 환기, 수압, 방음, 보안까지 꼼꼼히 살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만약 사회주택에 거주하기를 희망하신다면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함께 눈여겨 살펴보실만합니다. 사회주택은 커뮤니티 공간과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소통ㆍ교류하는 주택이기 때문에, 입주자님과 커뮤니티 성향이 맞는다면 더욱 즐거운 생활이 될 수 있겠죠?


어서와 사회주택 입주를 축하해
3월 <내 소중한 이웃이 되어줘서 고마워요> 1인 가구가 점차 많아지고, 바쁜 삶을 사느라 내 이웃이 누군지 모르고 살아가는 요즘! 나 홀로 자취를 하는데 이웃이 누군지 모르면 많이 불안합니다. 서울시 사회주택은 같은 주택 입주자들끼리 소통과 교류를 하면서 지내기에 안전한 생활이 가능한 주택입니다.



우리가 직접 해결한다 입주민 자치회의
4월 <함께하니 좋지 아니한家 커뮤니티 시작> 함께 살아가다 보면 층간 소음, 반려동물 키우기, 흡연 문제 등 작고 큰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서울시 사회주택은 입주민 자치 회의를 열어 생활수칙을 정하고 입주민들끼리 직접 소통하며 해결합니다.


홀로서기란 이불 하나도 내가 채우는것
5월 <지역사회와 커뮤니티> 홀로서기는 바로 방 하나를 채우는 것부터 시작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불, 수저, 가구 하나하나를 채우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방이 완성됩니다. 방을 꾸몄다면 이제 동네로 나가보는 건 어때요? 동네 구경의 첫 시작 지역 시장에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역 시장에 방문해 나만의 소중한 숨은 공간을 하나둘씩 채워나가는 것도 홀로서기의 기쁨이 될지 모릅니다.



청소를 해야겠어요 홈클리닝데이
6월 <작지만 소중한 내방 입주민과 함께하는 대청소> 혼자 마음먹고 시작하기 힘든 대청소!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어떨까요? 입주민들과 함께 청소를 하면 시간도 줄어들고,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공간 소독과 방역 키트를 제공해드렸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가 우리의 공간에 더 이상 들어오지 않기를 희망해봅니다!


당신의 식탁에 따뜻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7월 <따뜻함이 버무려진 식탁 같이, 밥 먹을래요?> 커뮤니티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공유 식탁이라고 합니다. 혼밥도 좋지만 가끔은 식탁에 둘러앉아 같이 식사를 해보세요. 식탁을 공유하고, 밥을 함께 먹는 것만큼 따뜻한 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서울시 사회주택은 입주자들이 공용 주방, 공용 식탁을 사용해 밥을 같이 먹기도 합니다. 같이 나눠먹으면 즐겁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여름, 우리는 옥상에서 홈캉스
8월 <커뮤니티 공간 이색 활용> 8월은 푹 찌는 듯한 더위를 느끼는 달입니다. 다들 바캉스 여행을 떠날 때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같이 갈 사람이 없을 때 사회주택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봅시다. 홈캉스 어렵지 않아요! 옥상이 있다면 우리만의 수영장을 만들어 볼 수 있죠?


우리는 그렇게 온택트했다 쾌락책담
9월 <비대면 커뮤니티> 코로나19로 사람들을 만나기 힘들 때 우리의 커뮤니티는 이렇게 변화했습니다. 바로 비대면으로 나누는 온 택트 커뮤니티로 몸은 멀지만 마음만큼은 가까이에서 취미도 함께 하고, 음식도 함께 해먹고, 운동도 함께하면서 힘든 시기 즐겁게 이겨내시길 희망합니다.



행복동 핫플은 바로 사회주택 내방
10월 <커뮤니티 참여는 옆방 이웃과 함께해요> 집콕생활에 지친 요즘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같이 거주하는 입주자분들과 함께하면 즐거움은 두 배, 좋은 추억을 적립할 수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요. 커뮤니티를 즐겁게 즐기는 방법 어렵지 않으시죠?


지치고 외로운날 최고의 응원
11월 <단단하고 말랑한 세상살이 비빌 언덕은 함께 사는 우리> 홀로 살다 보면 외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입주민들끼리 서로서로 챙겨주는 모습을 보면 사회주택 커뮤니티의 장점이 가장 빛이 납니다.


특별한 날은 특별하게 보내는 방법 같이
12월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당신과 당신의 일상을 응원합니다!> 연말을 사회주택에서 입주자분들과 함께 보내면 한 해를 따뜻하고 즐거운 추억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는 작년 입주자의 후기를 함께 공유합니다. 연말에는 입주민들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파티 어떠실까요?


당신의 홀로서기를 공감과 소통으로 사회주택 커뮤니티가 함께 합니다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는 여러분의 홀로서기를 공감과 소통으로 함께합니다.

사회주택 입주자 여러분들 2021년 가치가 캘린더 잘 받으셨나요?
이번 탁상용 달력은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커뮤니티 활동 안내와 사회주택 소개를 담았습니다.
서울에서 자립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에게 따뜻한 커뮤니티가 형성되길 희망하며, 일상 속에서 같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가치家는 사회주택이 되길 바랍니다.


2021년에도 서울시 사회주택종합지원센터에서 입주자분들과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